계룡산 줄기 남쪽의 산으로 높이 507m로서 신현읍과 거제면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현에서 구천계곡 쪽으로 들어가 수자원개발공사를 지나삼거리 윗담마을에서 오르면 된다. 가을에는 단풍나무가 아름답고 자작나무와 참나무가 무성하며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다. 이 계곡 물들이 굽이굽이 모여 구천댐 물을 이루고 있다. (자료: 거제시청 문화관광)
산행일시: 2009년 2월 28일(토)
산행코스: 거제여고(옛거제여상)-둥근산-임도-임도갈림길(산능선 등산길로 접어들어야 함)-계룡산과 선자산 갈림길-정자-선자산-임도-둥근산(차량회수 후 임도를 따라 고자산치를 거쳐 용산마을로 내려가서 문동폭포 관람후 귀가함)
용남면 신거제대교 앞 통영타워에서 커피한잔 하고 거제도로...
신거제대교 앞에 위치한 통영타워에 오르면 진해만과 견내량 해협, 멀리 지리산까지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타워가 우뚝 솟아있다. 이 타워는 1시간마다 360° 회전하게끔 설계돼 차를 마시며 회전하는 느낌을 받지 않고 아름다운 한려수도를 한 눈에 만끽할 수 있다.
거제여고(구 거제여상)를 지나 임도로 둥근산 입구 적당한 곳에 주차하고 산행 시작
멀리 계룡산 정상과 통신탑이 보인다.
앞으로 올라가야 할 등로.
정상으로 향하는 도중의 등산안내도
선자산 정상석
선자산 정상
선자산에서 하산하면 임도가 나타난다. 임도를 따라 산보삼아 둥근산까지 걸어오면 오늘의 산행은 무사히 완료.
둥근산에서 거제여고쪽으로 가지말고 계룡산방향의 임도로 향하면 고자산치가 나온다. 여기가 계룡산과 선자산 갈림길
고자산치에서 바라본 선자산쪽의 정자
솜털이 보송보송한 분홍노루귀
흰노루귀
아직 미완성의 엘레지 꽃봉오리
문동폭포를 잠시 방문하고 오기로 함
문동폭포